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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니오(NYSE:NIO)가 연례 대표 행사 일정을 대폭 조정했다.
테슬라의 경쟁사인 니오는 전통적으로 연말에 개최해온 니오 데이 2025를 가을로 앞당기기로 결정했다. CnEV Post에 따르면 이는 주요 신제품 출시 및 판매 성수기와 시기를 맞추기 위한 전략이다.
니오는 시장 타이밍과 운영 효율성을 고려해 자사 커뮤니티와 협의를 거친 후 대표 행사 일정 변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일정 변경은 니오의 최근 월간 및 분기 출하량 데이터에서 나타난 판매 모멘텀이 강화되는 시점에 이뤄졌다.
니오는 최근 2025년 6월과 2분기 판매 실적을 발표했다. 6월 출하량은 2만4925대로 전년 동월 대비 17.5% 증가했다.
니오의 3세대 ES8 SUV 출시가 4분기로 예정되어 있어, 제품 출시와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S8은 니오의 럭셔리 3열 플래그십 모델이다.
중국 당국에 최근 등록된 새로운 ES8은 이전 모델보다 크기가 커져 브랜드의 최신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Cnev Post에 따르면 니오는 쾌적한 가을 날씨와 행사장 선택의 유연성 확대도 일정 변경의 이유로 꼽았다.
12월 연말 시즌을 피함으로써 증가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니오는 사용자 중심의 행사 기획을 위해 니오 데이 2025의 기획과 실행에 참여할 새로운 사용자 자문위원회 모집을 시작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니오 주가는 지난 1년간 28% 이상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인베스코 골든 드래곤 차이나 ETF(NASDAQ:PGJ)를 통해 니오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니오 주가는 0.29% 상승한 3.49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