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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GOOGL)이 새로운 AI 동영상 제작 도구 '베오3'를 159개국의 제미니 프로 사용자들에게 출시했다. 구글랩스와 제미니 부문 부사장인 조시 우드워드는 소셜미디어 X를 통해 베오3가 인도, 인도네시아, 유럽 전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프로 사용자들은 하루 3회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 크레딧은 24시간마다 갱신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 세계 사용자들의 고급 AI 동영상 도구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베오3는 사용자가 설명을 입력하면 오디오가 포함된 8초 길이의 짧은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우드워드에 따르면 구글은 사진을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기능도 개발 중이며 곧 출시될 예정이다. 기업들은 이미 베오3를 활용해 소셜미디어 광고, 제품 시연, 교육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등을 기존 영상 편집 방식보다 훨씬 적은 노력으로 제작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베오3를 주목할 만한 혁신으로 평가하고 있다. 마케팅 기술 기업 펜슬의 윌 한셸 CEO는 베오3가 2023년 생성형 AI가 대중화된 이후 광고 분야에서 가장 큰 진전이라고 평가했다. 기업들은 이제 하나의 프롬프트만으로 시각 효과, 음성 내레이션, 음향 효과, 스토리텔링이 포함된 완성도 높은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베오3가 모든 마케팅 단계에서 강력한 도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의 AI 프로 요금제는 월 19.99달러이며, 신규 사용자는 첫 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월가는 구글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개월간 제시된 38개의 투자의견 중 29개가 매수, 9개가 보유였다. 구글의 주가 목표가는 199.77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11.5%의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