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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CRM)의 AI 기반 고객지원 플랫폼 '에이전트포스'가 공식적으로 100만건의 고객 상담을 돌파했다. 2024년 말 출시된 이 플랫폼은 현재 지원 요청의 85%를 인간의 개입 없이 해결하며, 응답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전체 지원 건수를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에이전트포스는 세일즈포스의 아틀라스 추론 엔진과 데이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완전 자율 AI 에이전트로, 고객 서비스, 영업, 내부 운영 전반에 걸친 복잡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오픈테이블, 윈덤 리조트, 카이샤방크 등의 기업들이 이미 에이전트포스를 도입해 생산성 향상, 워크플로우 자동화, 고객 만족도 개선 효과를 보고 있다.
세일즈포스의 마크 베니오프 CEO는 에이전트포스를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회사는 2025년 말까지 10억 개의 에이전트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전트포스는 확장 가능한 디지털 노동력을 제공하는 세일즈포스의 AI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음성 지원, 멀티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션, 구글(GOOGL)의 제미나이 AI와의 통합 등 새로운 기능을 빠르게 추가하며 플랫폼을 개선하고 있다.
현재 매출 기여도는 아직 미미한 수준이지만, 세일즈포스는 2027 회계연도까지 에이전트포스가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업들이 더 빠르고 스마트한 고객 지원과 효율적인 운영 방식을 모색함에 따라, 에이전트포스는 기업용 AI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월가는 세일즈포스 주식에 대해 지난 3개월간 매수 35건, 보유 9건, 매도 3건을 제시하며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346달러의 평균 목표주가는 현재 주가 대비 33.43%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