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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의 전기 픽업트럭 시장 제패 꿈이 사이버트럭의 수요 감소로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
주요 내용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NASDAQ:TSLA)가 전기 픽업트럭 부문에서 3위로 밀려났으며, 여러 지역에서 다수 차종의 수요가 약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콕스 오토모티브의 최신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분기 사이버트럭은 자동차 업계 거인 포드(NYSE:F)와 제너럴모터스(NYSE:GM)에 뒤처진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미국 전기 픽업트럭 판매 순위는 다음과 같다:
포드가 2분기 이 부문 1위를 차지했지만, F-150 판매량은 2분기 연속 감소했다. 2023년 11월 출시된 사이버트럭은 3분기 연속 판매가 감소했다. 허머 판매량은 SUV와 픽업트럭 버전이 모두 포함된 수치다.
F-150 라이트닝과 사이버트럭과 달리 허머의 판매는 전분기 3,479대에서 증가했다. GM의 실버라도 EV도 2분기에 3,056대가 팔려 상위권에 근접했으며, 이는 1분기 2,383대에서 증가한 수치다.
시장 영향
테슬라는 당초 연간 25만대의 사이버트럭 생산능력을 계획했으나, 현재 판매 추세로는 이 정도 규모의 생산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2024년에 38,965대의 사이버트럭을 판매해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5위를 기록했다. 바로 뒤인 6위는 33,510대를 판매한 F-150 라이트닝이 차지했다.
일렉트렉이 추정한 사이버트럭의 5,000대 미만 판매량이 이번 콕스 오토모티브 데이터로 입증됐다.
2분기에 테슬라는 구형 모델과 테슬라 세미, 사이버트럭을 포함하는 '기타' 카테고리에서 10,394대를 판매했다. 이는 사이버트럭 출시 이전인 2023년 1분기 이후 최저치다. 기타 카테고리는 이전 7분기 연속 15,000대 이상, 3분기 연속 20,000대 이상을 기록했었다.
픽업트럭 카테고리는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전통적인 가솔린 동력 F-150은 미국에서 매년 최다 판매 차량 중 하나다.
테슬라는 원래 전기 픽업트럭 시장을 혁신하려 했으나, 이제는 사이버트럭 생산을 줄일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판매가 더 좋은 차종과 로보택시 같은 새로운 성장 분야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가 동향
테슬라 주식은 목요일 321.65달러에 거래됐으며, 52주 거래 범위는 182.00달러에서 488.54달러다. 2025년 들어 현재까지 주가는 15%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