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시바이누는 햄버거, 뮤는 패션으로 승부...생존 가능성은 누가 더 높을까

2025-07-26 05:20:35
시바이누는 햄버거, 뮤는 패션으로 승부...생존 가능성은 누가 더 높을까
밈코인이 대중문화에 더 깊이 침투하면서, 업계는 일시적 유행과 지속가능성을 구분 짓고 있다.
캣 인 어 독스 월드(Cat in a Dogs World)의 넬슨 왕은 시바이누(SHIB)가 웰리(Welly)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를 통해 오프라인 리테일에 진출한 것이 패션이라는 더 확장성 있는 길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밈코인은 브랜드 의류를 통해 현실 세계에서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긍정적인 피드백 루프를 만들 수 있다"고 왕은 벤징가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는 라부부 인형의 바이럴 히트 사례를 들며, 매력적인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제품의 결합이 문화적 모멘텀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왕은 일부에게는 금전적 가치가 중요하지만, 이러한 라이프스타일 확장의 장기적 성공은 서사의 힘과 커뮤니티 연결에 달려있다고 주장했다.
"사람들이 후드티를 사는 이유는 '가치' 때문이 아니다. 흥미롭고, 재미있고, 개인적인 무언가의 일부가 되고 싶어서 구매한다"고 그는 설명했다.
이러한 관점은 MEW의 최신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