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SPOT)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스포티파이는 사용자와 구독자 수의 강력한 성장세와 함께 참여도 개선, 특히 동영상 부문에서의 성공적인 콘텐츠 확장을 보여줬다. 그러나 광고 사업 부진과 사회보장비용 및 환율 영향으로 인한 예상치 못한 영업이익 하락이 주요 우려사항으로 지적됐다. 구독자 성장 신기록 스포티파이는 순증 800만 명을 기록하며 총 구독자 수가 2억7600만 명에 도달했다. 이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수치로, 가이던스를 300만 명 상회했다. 사용자 참여도 강세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6억9600만 명을 기록하며 가이던스를 700만 명 초과 달성했다. 이는 콘텐츠 확장과 제품 개선에 기인한다. 동영상 콘텐츠 성장 동영상 팟캐스트는 오디오 전용 콘텐츠 대비 20배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3억5000만 명의 사용자가 동영상 팟캐스트를 시청 중이며, 이는 전년 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