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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신발 브랜드 스케쳐스(Skechers USA Inc)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컴포트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알려진 스케쳐스는 약 180개국에서 라이프스타일 및 기능성 신발, 의류, 액세서리를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글로벌 신발 업계의 선도기업이다. 이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도매 및 직접 판매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5년 2분기 스케쳐스의 매출은 24억4000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에는 유리한 환율 효과가 일부 영향을 미쳤다. 주당순이익(EPS)은 전년 동기 0.91달러에서 1.13달러로 상승했다.
2분기 주요 실적을 보면 도매 매출이 15% 증가했고, 직접 판매 매출은 11% 성장했다. 다만 영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9.6%에서 7.1%로 하락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특히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이 48.5%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강세를 보였다.
스케쳐스는 향후 글로벌 사업 확장과 제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경영진은 시장 변동성과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브랜드 및 유통 채널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