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니오, 파이어플라이 EV 유럽 출시...글로벌 공략 본격화

2025-08-15 20:09:11
니오, 파이어플라이 EV 유럽 출시...글로벌 공략 본격화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Nio Inc., NYSE:NIO)가 프리미엄 소형 전기차(EV) 브랜드 파이어플라이의 유럽 첫 고객 인도를 시작하면서 18일 주가가 장 전 거래에서 상승했다.


중국 전기차 전문매체 CnEV포스트에 따르면 파이어플라이는 8월 14일 노르웨이와 네덜란드에서 첫 차량 인도를 시작했다고 확인했다. 이는 브랜드의 해외 진출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이번 유럽 진출은 니오가 글로벌 소형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멀티브랜드 확장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


노르웨이의 첫 파이어플라이 구매자는 도심 주행이 많아 콤팩트한 차체가 도심 주행에 이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는데 이 모델이 그 기대를 충족시켰다고 언급했다.


파이어플라이는 2024년 12월 21일 니오데이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BMW 미니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스마트에 대항하는 니오의 전략 모델이다.


브랜드명과 동일한 첫 모델은 올해 4월 19일 중국 시장에 출시됐다.


2025년 들어 파이어플라이는 국가별 유통망을 통해 국제 진출을 가속화했다.


CnEV포스트에 따르면 회사는 연말까지 벨기에, 덴마크, 오스트리아, 헝가리, 포르투갈, 그리스 등 6개 유럽 시장에 추가 진출할 계획이며, 이후 지역 확장도 예상된다.


경영진은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시장 침투율을 높이기 위해 시장별 맞춤형 진입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는 소형 도심형 전기차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자동차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니오 주식은 지난 1년간 16% 이상 상승했다. 투자자들은 인베스코 골든 드래곤 차이나 ETF(NASDAQ:PGJ)를 통해 니오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니오와 함께 테슬라(NASDAQ:TSLA)와 비야디(OTC:BYDDF) 등 다른 제조사들도 글로벌 고객을 위한 소형 전기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주가 동향
니오 주식은 장 전 거래에서 2.25% 상승한 4.56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