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 캉고의 중고차 수출 플랫폼, 3월 출시 이후 6만 개 이상의 차종 등록 및 2만 명 이상의 사용자 확보- 중국 자동차 시장 둔화에 따라 직접 거래에서 관련 서비스 제공으로 전환, 재고 리스크 감소 목표도그 영 기자캉고(Cango Inc.)(NYSE:CANG)의 역사는 급변하는 중국 자동차 산업의 굴곡과 맥을 같이한다고 볼 수 있다.캉고는 처음에 자동차 금융에 집중했다. 신흥 중산층의 신차 구매 열풍으로 중국 자동차 시장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규모로 성장하면서 수익을 올렸다. 이후 중국 정부가 민간 금융회사들의 리스크 관리 경험 부족을 우려해 규제를 시작하자 국내 자동차 거래 서비스로 방향을 전환했다.약 1년 전, 캉고는 중국 자동차 시장 둔화로 재고 부담이 우려되자 직접 자동차 거래 사업에도 제동을 걸었다. 지난주 발표된 최신 실적에 따르면 이제 중국산 중고차의 해외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동시에 국내 자동차 거래 사업도 계속 발전시키고 있지만, 이전의 직접 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