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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만삭스의 티나 후 애널리스트는 리오토(NASDAQ:LI)에 대해 매수 의견과 36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했다.
리오토는 중국 신에너지차(NEV) 시장을 선도하는 순수 NEV 기업으로, 2024년 1분기 기준 중국 NEV 시장 점유율 5%를 차지했다(중국 프리미엄 승용차 및 프리미엄 NEV 시장에서는 각각 17%, 39% 점유).
후 애널리스트는 리오토가 2024년 5개의 신모델 출시와 400개 매장 확장이라는 가장 강력한 모델 라인업과 판매망 확장 계획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애널리스트는 배터리 전기차(BEV) 모델의 경쟁력 강화와 판매망 확대가 리오토의 또 다른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후 애널리스트는 지속적인 규모의 경제와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리오토가 자신이 커버하는 중국 자동차 OEM 기업들 중 가장 빠른 이익 성장과 최고 수준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6개월간 리오토는 도심 자율주행(NOA) 성능에서 업계 선두 기업들을 따라잡았을 뿐 아니라 시장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고 후 애널리스트는 언급했다. 이러한 개선으로 맥스 버전 모델의 선택률이 높아지고 차량 총이익률이 개선됐다.
2025년을 향해 리오토는 현재의 '엔드투엔드 + VLM' 아키텍처와 500km당 1회 개입(MPI)을 활용해 레벨3 자율주행 능력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오토가 AI에 대한 집중을 강화하고 도심 자율주행 성능이 가시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후 애널리스트는 리오토가 진행 중인 지능형 주행 트렌드의 수혜를 받을 좋은 위치에 있다고 평가했다. 이는 맥스 버전 비중 증가를 통한 판매량 증가, 마진 개선, 지속적인 BOM 비용 절감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후 애널리스트는 2024 회계연도 매출을 1441억 3000만 위안, 주당순이익을 3.30 위안으로 전망했다.
목요일 마지막 확인 시점 기준 리오토 주가는 1.04% 상승한 24.24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