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나이키(NYSE:NKE)가 글로벌 피트니스 및 액티브웨어 시장을 겨냥해 SKIMS와 협업한 새로운 브랜드 나이키스킴스(NikeSKIMS)를 출시한다고 발표하면서 화요일 주가가 상승했다.
SKIMS는 킴 카다시안이 공동 설립한 미국의 쉐이프웨어 및 의류 브랜드다.
이번 파트너십은 나이키의 혁신 기술과 선수 인사이트를 여성 액티브웨어에 대한 SKIMS의 체형 포용성과 결합했다. 이 브랜드는 전 세계 여성 운동선수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트레이닝 의류, 신발,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이키스킴스는 올 봄 미국 내 선별된 매장과 나이키닷컴/나이키스킴스에서 첫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 브랜드는 2026년에는 도매 파트너를 포함한 새로운 시장과 소매점으로 글로벌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제품 라인은 확장된 사이즈로 출시되어 더 많은 여성 운동선수들이 브랜드 제품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나이키의 소비자·제품·브랜드 부문 사장인 하이디 오닐은 "나이키스킴스를 통해 차세대 운동선수들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하고 변화를 일으킬 기회에 대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의 장점을 결합하고 혁신에 대한 공통된 열정과 의지로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SKIMS의 CEO인 옌스 그레데는 이번 협업이 SKIMS의 바디 컨피던스에 대한 철학과 나이키의 운동 전문성을 결합해 액티브웨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이키 주식은 지난 1년간 27% 이상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뱅크엑 ETF 트러스트 뱅크엑 모닝스타 와이드 모트 밸류 ETF(BATS:MVAL)를 통해 나이키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주가 동향
화요일 현재 나이키 주가는 4.07% 상승한 76.0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