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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징가의 스톡 위스퍼 지수는 자체 데이터와 패턴 인식을 활용해 매주 주목할 만한 5개 종목을 선별해 소개한다.
투자자들은 지속적으로 저평가된 종목과 주목받지 않은 종목, 신흥 종목을 찾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고 특정 종목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방대한 정보를 분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주요 내용
스프라우츠 파머스 마켓(NASDAQ:SFM): 이 특화 식품 소매업체는 2024년 11월과 2025년 1월에 이어 이번에도 스톡 위스퍼 지수에 포함됐다. 최근 발표된 실적에서 주당순이익과 매출이 모두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특히 4분기 연속으로 실적과 매출 모두 예상치를 웃돌았다. 스프라우츠는 2025년 매출 성장률을 10.5~12.5%, 기존점 매출 성장률을 10~11%로 전망했다. 실적 발표 이후 여러 애널리스트들이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이 소매업체는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점포 확장과 매출 성장이 주가 상승을 계속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년간 주가는 130% 이상 상승했다.
아이온큐(NYSE:IONQ): 이 양자컴퓨팅 기업은 실적 발표와 CEO 교체 소식으로 주목을 받았다. 분기 실적에서 주당순이익은 예상을 하회했으나 매출은 상회했다. 특히 매출은 10분기 이상 연속으로 예상치를 웃돌았다.
피터 채프먼 아이온큐 회장은 "2024년은 아이온큐 최고의 해로, 예약과 매출 모두 가이던스 상단을 넘어섰고 기술적으로도 큰 진전을 이뤘다"고 밝혔다.
회사는 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5억 달러 규모의 신주발행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SK텔레콤, ID 퀀티크와의 계약도 체결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소식은 채프먼 CEO가 이사회 의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SPAC 합병을 주도했던 이사회 멤버 니콜로 드 마시가 신임 사장 겸 CEO로 선임된다는 점이다.
주가는 주간 기준으로 하락했으나 여전히 120%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양자컴퓨팅이 주요 투자 테마로 부상한 가운데 새로운 경영진의 성장 전략이 주목받을 전망이다.
큐리그 닥터페퍼(NASDAQ:KDP): 이 음료 기업은 분기 실적 발표 후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주당순이익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며, 최근 10분기 동안 6번의 상회와 4번의 부합을 기록했다. 매출도 예상치를 웃돌았으며, 최근 10분기 중 7번 예상치를 상회했다. 특히 미국 음료 부문이 전년 대비 10.3% 성장한 것이 눈에 띈다. 회사는 소셜미디어에서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닥터페퍼의 8년 연속 시장점유율 성장을 강조했다.
또한 JAB 홀딩스 자회사를 통해 7,300만 주의 유통주식 공모를 발표했다. 공모 후 JAB의 지분율은 약 10.7%가 될 전망이다. 이번 매각은 주식 희석과 함께 JAB가 현재 주가를 적정가치 또는 고평가로 판단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
실적 발표 이후 여러 애널리스트들이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선 커뮤니티스(NYSE:SUI): 이 주거용 리츠는 세이프 하버 마리나스의 지분을 블랙스톤(NYSE:BX) 계열사에 매각하기로 한 소식이 전해지며 주목받았다. 선 커뮤니티스는 이번 거래를 통해 비용 공제 후 55억 달러의 수익을 얻을 예정이며, 이를 부채 감축과 핵심 사업 투자, 주주 환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제조주택, RV파크, 마리나 자산을 보유한 이 회사는 이번 거래로 제조주택과 RV 부문이 영업이익의 약 90%를 차지하게 된다.
선의 자본배분위원회 의장인 제프 블라우는 "이번 거래로 높은 마진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핵심 사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거래 발표 후 발표된 4분기 실적에서는 FFO가 3분기 연속 예상을 하회했으나, 매출은 예상치를 상회했다. 최근 10분기 중 8번 매출이 예상치를 웃돌았다.
리버티 포뮬러원(NASDAQ:FWONA)(NASDAQ:FWONK): F1 레이싱 리그 소유주인 이 회사는 여러 호재로 주목받고 있다. 3월 7일 넷플릭스의 'F1: 드라이브 투 서바이브' 시즌7 공개와 3월 14일 2025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다. 또한 ESPN과의 현재 계약이 만료되면 넷플릭스가 미국 중계권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26 시즌에는 새로운 미국 F1 팀이 참가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와 미국 내 레이스 개최로 미국 시청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