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스(Galxe)가 최근 새로운 커뮤니티 참여 플랫폼 '스타보드(Starboard)'를 출시했다. 이번 플랫폼 출시는 퀘스트 플랫폼을 통해 3400만 명의 웹3 사용자를 확보했다고 주장하는 갤스의 새로운 도전이다. 갤스는 이번 플랫폼을 통해 고객 온보딩에서 커뮤니티 관리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갤스의 GTM 책임자인 패트릭 영은 "스타보드는 프로젝트들이 커뮤니티에 대한 더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 강력한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갤스는 스타보드를 레이어3, 질리, 래빗홀 등 경쟁사와 차별화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의 영향력과 같은 오프체인 지표와 거래량, TVL 성장 등 온체인 지표를 '아우라' 점수로 통합 관리한다. 영은 "갤스는 초기 참여 도구뿐만 아니라 신원 확인, 장기 커뮤니티 회원 보상 분배 등 웹3 성장을 위한 더 광범위한 역할을 해왔다"며 "스타보드를 통해 팀들은 가장 가치 있는 기여자들에 집중해 높은 참여도의 장기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