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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뮤직, 시말라야 인수로 차량용 오디오 시장 공략 나서

2025-06-18 21:43:30
텐센트뮤직, 시말라야 인수로 차량용 오디오 시장 공략 나서
숏폼 동영상이 대세인 가운데 텐센트뮤직이 최근 인수를 통해 장편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전략적 입지를 강화했다.
주요 내용
텐센트뮤직, 중국 최대 오디오 플랫폼 시말라야 인수에 12.6억 달러 투자시말라야, 테슬라와 니오 등 80개 이상 자동차 제조사에 차량용 오디오 서비스 제공 중
동영상이 지배하는 현재 미디어 환경에서 팟캐스트나 오디오북과 같은 오디오 포맷의 쇠퇴를 예측하는 것은 아직 이르다는 평가다.
중국 최대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TME.US; 1698.HK)은 지난주 시말라야 인수 계획을 발표하며 오디오 포맷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여줬다. 이번 인수로 장편 오디오 부문의 중요한 공백을 메울 것으로 기대된다.
텐센트뮤직은 히말라야라는 의미의 시말라야 인수를 위해 현금과 자사 지분 5.2%에 해당하는 주식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말라야가 특정 실적 목표를 달성할 경우 창업주 주주들에게 텐센트뮤직 총 발행주식의 0.37%에 해당하는 추가 주식이 지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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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