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옴니콤그룹(OMC)의 인터퍼블릭그룹(IPG) 135억달러 인수를 승인했다. 이번 합병으로 미국 4대 광고홀딩스 중 2개사가 통합되며, 연간 매출 약 250억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미디어 바잉 에이전시가 탄생하게 된다. 옴니콤과 인터퍼블릭은 2024년 12월 처음 이번 거래를 발표했다. 양사는 해외 규제당국의 승인을 남겨둔 상태로, 2025년 하반기 거래 종결을 예상하고 있다.
FTC, 특별 조건 부과 FTC는 이번 승인에 특별 조건을 부과했다. 합병 기업은 정치적 또는 이념적 관점에 따라 특정 미디어 매체에 광고비 집행을 차별해서는 안 된다. 또한 정치적 콘텐츠를 이유로 특정 매체를 배제해달라는 광고주의 요청도 수용할 수 없다. 이는 대형 광고회사들이 정치적 성향을 이유로 특정 매체의 광고를 은밀히 제한할 수 있다는 우려를 반영한 것이다. 양사는 이번 승인을 환영했다. 존 렌 옴니콤 CEO는 이번 거래로 고객들이 창의적이고 데이터 기반의 기술 솔루션을 더 폭넓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