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거래 앱 로빈후드(HOOD)가 프랑스 축구클럽 OGC 니스와 다년간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2025/26 시즌부터 유니폼 전면 스폰서로 나서게 된다. 이번 계약은 로빈후드의 첫 유럽 진출 행보로, 차세대 개인투자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된다.
주식시장에서 축구장으로 이번 파트너십으로 로빈후드는 유럽 축구 문화의 중심에 자리잡게 됐다. 축구는 브랜드 충성도가 세대를 걸쳐 이어지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가진 스포츠다. 미국에서 금융 민주화를 주도한 기업으로서, 프랑스 남부 경기장에 자사 로고를 내건 것은 자연스러운 확장으로 보인다. 로빈후드는 링크드인 게시물을 통해 이번 파트너십이 '대담성, 접근성, 혁신에 뿌리를 둔 공동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유니폼 로고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유럽의 젊은 층이 자산과 투자, 부에 대한 인식을 바꾸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 확보 OGC 니스는 영국의 석유화학·스포츠 대기업 이네오스가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