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류·액세서리 소매업체 갭(Gap Inc.)(NYSE:GAP)은 얼핏 보기에 좋지 않은 투자처로 보일 수 있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 비필수 지출을 줄이려는 경향이 뚜렷해 패션 중심 기업들에게는 부담이 되고 있다. 여기에 미중 무역갈등으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도 존재한다. 실제로 갭 주가는 큰 타격을 받았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니다. 이는 비합리적인 분석이 아니다. 수백만 명의 미국인들이 외식을 줄이고 가정 식품 지출을 늘리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역풍은 다른 산업 부문에도 영향을 미친다. 의류가 필수품이긴 하지만,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반드시 고가의 고품질 제품을 선택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갭의 실적을 보면 1분기 비교 매출이 3% 증가했으며, 이는 9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확대를 기록한 것이다. 이는 갭이 소비자들에게 여전히 어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갭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시장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