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최근 3개월간 7개 증권사가 팩카(NASDAQ:PCAR)에 대한 투자의견을 공개했으며,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전망이 제시됐다.
아래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보여준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0 | 1 | 6 | 0 | 0 |
최근 30일 | 0 | 0 | 3 | 0 | 0 |
1개월 전 | 0 | 0 | 1 | 0 | 0 |
2개월 전 | 0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1 | 2 | 0 | 0 |
증권사들은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99.57달러로 제시했으며, 최고 115달러에서 최저 90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101.57달러 대비 1.97% 하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을 살펴보면 팩카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화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스티븐 피셔 | UBS | 상향 | 중립 | 100.00 | 81.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상향 | 중립 | 97.00 | 95.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하향 | 보유 | 98.00 | 102.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상향 | 중립 | 100.00 | 95.00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ISI | 하향 | 아웃퍼폼 | 115.00 | 127.00 |
닉 하우스덴 | RBC캐피털 | 하향 | 섹터퍼폼 | 97.00 | 106.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중립 | 90.00 | 105.00 |
이러한 증권사들의 평가는 팩카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 브랜드로 미주와 호주 시장에서, DAF 브랜드로 유럽과 남미 시장에서 중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 제조업체다. 트럭 부문(매출 74%)은 2,200개의 독립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되며, 자체 금융 자회사를 통해 고객과 딜러에게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한다(매출 6%). 최근에는 부품 사업(매출 20%)을 적극 확대하여 자사 트럭 브랜드와 독립 생산업체용 엔진, 차축, 변속기를 공급하고 있다. 북미 클래스 8 시장에서 약 30%,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약 15%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규모가 크며 투자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매출 추이: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매출이 약 14.9% 감소했으며,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해 낮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6.79%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2.84%의 ROE를 기록해 업계 기준에 미치지 못하며, 주주 자본 활용 효율성에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총자산이익률(ROA): 1.17%의 ROA를 기록해 업계 기준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 효율성 개선이 요구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87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고 있어, 부채와 자기자본 간의 건전한 균형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