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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카 주식, 7개 증권사 투자의견 엇갈려

2025-07-24 04:00:21

최근 3개월간 7개 증권사가 팩카(NASDAQ:PCAR)에 대한 투자의견을 공개했으며,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전망이 제시됐다.


아래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보여준다.


강력매수매수중립매도강력매도
전체 의견01600
최근 30일00300
1개월 전00100
2개월 전00000
3개월 전01200

증권사들은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99.57달러로 제시했으며, 최고 115달러에서 최저 90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101.57달러 대비 1.97% 하향 조정됐다.


price target chart



증권사별 투자의견 상세 분석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을 살펴보면 팩카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이다.


애널리스트증권사투자의견 변화투자의견현재 목표가이전 목표가
스티븐 피셔UBS상향중립100.0081.00
타미 자카리아JP모건상향중립97.0095.00
제이미 쿡트루이스트증권하향보유98.00102.00
카일 멘게스시티그룹상향중립100.0095.00
데이비드 라소에버코어ISI하향아웃퍼폼115.00127.00
닉 하우스덴RBC캐피털하향섹터퍼폼97.00106.00
타미 자카리아JP모건하향중립90.00105.00


주요 분석


  • 투자의견 변화: 시장 상황과 기업 실적에 따라 증권사들은 투자의견을 조정했다. '유지', '상향', '하향' 등의 변화는 팩카에 대한 최근 시각을 반영한다.
  • 투자의견: '아웃퍼폼'에서 '언더퍼폼'까지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이는 시장 대비 팩카의 상대적 성과 전망을 나타낸다.
  • 목표가: 증권사들이 제시한 팩카 주식의 미래 가치 전망으로, 시간에 따른 기대치 변화를 보여준다.

이러한 증권사들의 평가는 팩카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팩카 기업 개요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 브랜드로 미주와 호주 시장에서, DAF 브랜드로 유럽과 남미 시장에서 중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 제조업체다. 트럭 부문(매출 74%)은 2,200개의 독립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되며, 자체 금융 자회사를 통해 고객과 딜러에게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한다(매출 6%). 최근에는 부품 사업(매출 20%)을 적극 확대하여 자사 트럭 브랜드와 독립 생산업체용 엔진, 차축, 변속기를 공급하고 있다. 북미 클래스 8 시장에서 약 30%,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약 15%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팩카 재무 분석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규모가 크며 투자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매출 추이: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매출이 약 14.9% 감소했으며,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해 낮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6.79%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2.84%의 ROE를 기록해 업계 기준에 미치지 못하며, 주주 자본 활용 효율성에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총자산이익률(ROA): 1.17%의 ROA를 기록해 업계 기준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 효율성 개선이 요구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87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고 있어, 부채와 자기자본 간의 건전한 균형을 보여주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