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트럭 제조업체 팩카(PACCAR)가 2025년 7월 22일 화요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가는 팩카의 주당순이익(EPS)이 1.34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팩카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과 함께 다음 분기에 대한 긍정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신규 투자자들은 주가가 과거 실적보다 미래 전망에 더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지난 분기 팩카는 EPS가 예상치를 0.13달러 하회했으며, 이로 인해 다음날 주가는 0.09% 하락했다.
다음은 팩카의 과거 실적과 주가 변동 추이다:
분기 | 2025년 1분기 | 2024년 4분기 | 2024년 3분기 | 2024년 2분기 |
---|---|---|---|---|
EPS 예상 | 1.59 | 1.69 | 1.82 | 2.14 |
EPS 실제 | 1.46 | 1.66 | 1.85 | 2.13 |
주가변동률 | -0.0% | 3.0% | -1.0% | 2.0% |
7월 18일 기준 팩카의 주가는 93.68달러를 기록했다. 52주 동안 주가는 2.71% 하락했다. 이러한 부진한 수익률로 인해 장기 주주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앞두고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팩카는 총 4개의 애널리스트 평가를 받았으며, 투자의견 합의는 '중립'이다. 평균 목표주가는 100.5달러로, 현재가 대비 7.28%의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커민스, 웨스팅하우스 에어 브레이크, 오시코시 등 주요 경쟁사들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살펴보면:
기업명 | 투자의견 | 매출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팩카 | 중립 | -14.90% | 13.2억달러 | 2.84% |
커민스 | 매수 | -2.73% | 21.5억달러 | 7.78% |
웨스팅하우스 에어 브레이크 | 매수 | 4.53% | 9억달러 | 3.15% |
오시코시 | 매수 | -9.08% | 3.999억달러 | 2.68% |
주요 시사점:
팩카는 경쟁사 중 매출성장률이 가장 낮으며, 매출총이익은 중간 수준, 자기자본이익률은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 브랜드로 미주와 호주 시장에서, DAF 브랜드로 유럽과 남미 시장에서 중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인 제조업체다. 트럭 부문(매출의 74%)은 2,200개의 독립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된다. 자체 금융 자회사를 통해 고객과 딜러에게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하며(매출의 6%), 최근에는 자사 트럭 브랜드와 독립 생산업체용 엔진, 차축, 변속기를 포함하는 부품 사업(매출의 20%)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북미 클래스 8 시장에서 약 30%,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약 15%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강력한 시장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성장: 2025년 3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은 약 14.9% 감소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평균 대비 저조한 실적이다.
순이익률: 6.79%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2.84%의 ROE는 업계 기준치를 하회하며, 주주 자본 활용 효율성 개선이 필요하다.
총자산이익률(ROA): 1.17%의 ROA는 업계 평균 이하로, 자산 활용 효율성 제고가 요구된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0.87은 업계 평균 이하로, 보수적인 재무 운영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