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로블록스(NYSE:RBLX)가 목요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주가가 급등했다. 2분기 북킹은 전년 대비 51% 증가한 14억4000만 달러를 기록해 월가 예상치인 12억1000만 달러를 크게 상회했다.
이 게임 개발사의 주당순손실(EPS)은 41센트로, 월가 예상치인 36센트 손실을 하회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10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일일활성사용자수(DAU)는 전년 대비 41% 증가한 1억1180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용시간은 58% 증가한 274억 시간을 기록했다.
월간 고유 결제자 수는 전년 대비 42% 증가한 2340만 명을 기록했다. 일일활성사용자당 평균 북킹은 전년 대비 7.0% 증가한 12.86달러를 기록했다.
2분기 영업현금흐름은 1억99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1억5140만 달러에서 크게 증가했다. 잉여현금흐름은 전년 동기 1억1170만 달러에서 1억7670만 달러로 증가했다.
순손실은 2억7840만 달러로, 전년 동기 2억590만 달러 손실에서 확대됐다.
로블록스의 창업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바주키는 인프라, 검색 도구, 가상 경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전년 대비 성장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투자는 건전하고 상호 연결된 생태계에서 크리에이터들의 성공을 가능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글로벌 게임 콘텐츠 시장의 10% 점유율 달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블록스의 CFO인 나빈 초프라는 일일활성사용자, 이용시간, 월간 고유 결제자 수, 매출, 북킹의 큰 폭 성장이 플랫폼의 강점과 영향력을 명확히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전망
로블록스는 3분기 북킹이 15억9000만-16억4000만 달러(월가 예상치 13억3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2025 회계연도 북킹은 58억7000만-59억7000만 달러(기존 52억8500만-53억60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월가 예상치인 53억6000만 달러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가 동향
목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RBLX 주가는 17.8% 상승한 147.21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