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제조사 니오(NIO)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니오는 2025년과 2026년에 싱가포르, 우즈베키스탄, 코스타리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진출은 현지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 전기차를 새로운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다. 이 소식이 전해진 후 니오 주가는 월요일 상승세를 보였다.
현지 파트너십으로 시장 확대 니오는 이번 신규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럭셔리 자동차 유통업체인 웨어니스 오토모티브와 협력한다. 2026년부터 시작되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니오의 소형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파이어플라이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니오의 첫 우핸들 모델이 될 전망이다.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코스타리카 최대 전기차 유통업체인 호리존테스 시엘로 아줄 모빌리다드와 손잡았다. 이 업체는 중국 자동차 브랜드의 코스타리카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다. 중앙아시아 시장 첫 진출은 물류, 부동산, 자동차 판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