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오 (NIO) 주식은 지난 5거래일 동안 약 10% 하락하며 거래량이 저조한 가운데 전체 시장 대비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이 주식은 올해 들어 여전히 약 50% 상승한 상태다. 이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는 최근 10월 인도량 실적을 호조를 보이며 발표했다. 온보와 파이어플라이 브랜드에 대한 견조한 수요에 힘입어 전년 대비 92.6%, 전월 대비 16.3% 증가했다. 그러나 증권가는 니오가 여전히 마진 압박과 중국의 치열한 전기차 시장 경쟁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한다. 이러한 우려를 감안할 때, 월가는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평균 목표주가는 현재 수준에서 제한적인 상승 여력만을 시사하고 있다.
향후 니오는 11월 25일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가는 주당 0.23달러의 손실과 31억1000만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10월 31일,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 티나 호우는 NIO 주식에 대한 목표주가를 4.30달러에서 7달러로 상향 조정했지만, 중립 등급은 유지했다. 그녀는 니오의 신모델인 L90과 ES8이 더 나은 디자인과 성능을 제공하여 최근 몇 달간 판매 증가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호우는 니오가 2026년에 L80과 ES9 두 가지 모델을 추가로 출시하고 ES7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신모델들은 회사의 최근 출시 제품들만큼 좋은 성과를 낸다면 판매 모멘텀을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녀는 니오의 생산 규모 개선으로 더 높은 수요와 더 나은 마진을 기대하며 2026~2030년 매출 전망을 6~11% 상향 조정했다. 골드만은 또한 2026~2030년 잉여현금흐름 전망을 이전 110억 위안에서 220억 위안으로 상향 조정했다. 그러나 그녀는 주식이 단기적으로 제한적인 상승 여력을 보인다는 점을 언급하며 당분간 관망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한편, UBS 애널리스트 폴 공은 9월 보고서에서 NIO를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6.20달러에서 8.50달러로 올렸다. 공은 니오의 신모델이 더 많은 구매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회사의 최근 10억 달러 규모 유상증자가 더 나은 재무적 지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니오가 2025년 말까지 약 210억 위안의 순현금을 보유하고 2026년에 잉여현금흐름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공은 또한 증권가가 니오의 매출 및 이익 전망을 상향 조정하고 있으며, 이는 니오와 경쟁사 샤오펑 (XPEV) 간의 밸류에이션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월가로 눈을 돌리면, NIO 주식은 지난 3개월간 6건의 매수, 6건의 보유, 1건의 매도 의견을 받아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기록하고 있다. 6.90달러인 NIO 평균 목표주가는 6.98%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