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최대 논란의 중심에 크래커배럴이 있다. 소셜미디어에서는 이를 '버드라이트 2.0'이라 부르고 있다. 심지어 쉐이크앤베이크와 듀드와입스 같은 업체들도 온라인에서 크래커배럴의 '변신'을 조롱하고 나섰다. 이번 브랜드 개편 실패로 크래커배럴(NASDAQ:CBRL)의 시가총액은 2억 달러 이상 증발했다.
브랜드 개편의 역풍 지난주 크래커배럴은 7억 달러 규모의 대대적인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 상징적인 노인 로고와 '올드 컨트리 스토어' 슬로건을 버리고 더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로 바꾸기로 했다. 매장 상품과 인테리어도 새롭게 단장할 예정이다. 문제는 실제 소비자들의 반응이 회사의 포커스 그룹 조사 결과와 전혀 달랐다는 점이다. 크래커배럴 CEO는 초기 반응이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지만, 소셜미디어의 분위기는 정반대였다. X(구 트위터)에서는 50만 건이 넘는 게시물이 이번 브랜드 개편을 '워크'라고 비난했다. 버드라이트 불매운동 사태와 비교하며 보이콧 운동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