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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관리 사업부문 분할 가능성에 대비 움직임

2025-08-30 07:02:00
구글, 광고관리 사업부문 분할 가능성에 대비 움직임
버지니아 연방법원이 구글(GOOGL)의 광고기술 사업 일부를 별도 기업으로 분할하도록 강제할 수 있는 대형 반독점 소송 심리를 몇 주 후 시작한다. 소송의 초점은 웹사이트의 광고 공간 판매를 지원하는 구글 애드매니저에 맞춰져 있다. 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법원의 판결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도 구글은 이미 대비 작업에 착수했다. 지난달 구글 애드매니저 직원들은 뉴욕에서 주요 광고대행사들과 만찬을 갖고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는 광고 판매가 아닌 구매를 담당하는 구글의 다른 부서와 주로 일해온 광고대행사 직원들에게는 의외의 움직임이었다. 이러한 최근 행보는 구글이 법원의 분할 명령에 대비해 구글 애드매니저의 독립 운영을 준비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흥미로운 점은 광고 구매 영역으로의 확장이 다른 독립 광고기술 기업들처럼 이 부문을 더 완성도 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부서가 구글 내에 남는다면 구글의 기존 광고구매 부문과 경쟁하게 되므로 이러한 전환은 의미가 없을 것이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