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가 2026년 2분기 전체 매출의 39%가 익명의 2개 고객사에서 발생했다고 공개했다. SEC 제출 자료에 따르면 '고객사 A'가 매출의 23%, '고객사 B'가 16%를 차지했다. 이는 해당 분기 전체 매출 467억 달러 중 약 182억 달러에 해당한다. 이러한 매출 집중도는 급격히 증가했으며, 이에 따른 리스크도 커지고 있다. 작년 동기 상위 2개 고객사의 매출 비중은 25%였다. 이번 수치는 엔비디아의 최근 급성장이 좁은 고객 기반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게 했다. 한편 엔비디아 주가는 지난 수요일 실적 발표 이후 약 4% 하락했다.
주요 고객사 정체는 두 고객사의 정체는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다. 엔비디아는 이들을 '직접 고객'이라고 설명했는데, 이는 클라우드 제공업체나 기업에 판매하기 위해 시스템이나 회로기판을 제작하는 칩 구매 업체를 의미한다. 직접 고객에는 델 테크놀로지스나 폭스콘과 같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이 포함될 수 있다. 이들은 반드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