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후야(HUYA)가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게임 관련 서비스에서 큰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라이브 스트리밍 매출은 감소했지만 게임 서비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반적인 재무성과가 개선됐다. 후야는 게임 관련 서비스와 광고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록했다. 해당 부문 매출이 2023년 2분기 1억2200만 위안에서 이번 분기 4억1400만 위안으로 급증했다. 이는 전체 순매출의 25% 이상을 차지하며, 전체 거래액의 40% 이상을 기록했다.
게임 포트폴리오 확대 후야는 중국 시장에서 공동 유통하는 게임을 300종 이상으로 확대했다. 텐센트의 인기 게임인 '왕자영요', '평화의 엘리트',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게임 부문 전략적 제휴의 효과를 입증했다.
게임 아이템 매출 90% 증가 게임 내 액세서리와 꾸미기 아이템의 총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 이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e스포츠 이벤트에 이들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통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