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0만 명 이상이 뉴욕 US오픈을 직접 관람하고 수백만 명이 온라인으로 경기를 시청하는 가운데, IBM과 미국테니스협회(USTA)가 현장 및 온라인 팬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AI 기반 도구를 선보였다. 대화형 어시스턴트인 매치챗을 비롯해 '오픈에게 물어보세요(Ask The Open)', '실시간 승리 확률(Live Likelihood to Win)' 등의 기능을 통해 실시간 경기 업데이트, 경기 통계는 물론 칵테일 매장 위치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IBM의 왓슨엑스(watsonx) 플랫폼이 선수 성적, 코트 활동, 영상 콘텐츠 등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을 기반으로 한다. 이 데이터는 IBM 데이터 운영 허브에서 실시간으로 처리되며, AI 에이전트가 팬들의 질문에 응답한다. 또한 오픈시프트(OpenShift)와 앱티오(Apptio) 등의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경기 중 트래픽이 몰릴 때 시스템을 자동으로 확장한다. IBM은 인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