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Figma)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피그마는 견고한 성장세와 혁신을 보여줬으나, 전략적 투자로 인한 도전과제도 드러났다. 사상 최대 매출과 주요 제품 개발 성과에도 불구하고, AI 등 성장 분야 투자 확대로 마진 압박이 예상된다. 그러나 전년 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재무건전성은 여전히 견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기 매출 사상 최대 피그마의 2분기 매출은 2억5000만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이는 시장 내 피그마의 강력한 입지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를 반영한다.
신제품 출시 피그마는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피그마 메이크, 피그마 드로우, 피그마 사이트, 피그마 버즈 등 4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로써 제품 라인업이 2배로 확대됐으며, 혁신과 다양한 고객 니즈 충족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보여줬다.
역량 강화 위한 인수합병 피그마는 시각적 표현과 콘텐츠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