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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법적 리스크 속에서도 실적 회복세 뚜렷

2025-09-06 09:43:00
보잉, 법적 리스크 속에서도 실적 회복세 뚜렷
보잉이 과거 안전 문제로 인한 법적·규제적 후폭풍에 직면해 있지만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FAA는 737 MAX 생산을 월 38대로 제한했으며, 300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치명적인 사고와 관련된 소송도 진행 중이다. 그러나 개선되는 재무상황과 독보적인 기술력, 6190억 달러 규모의 수주잔고를 고려할 때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되면서 강세 전망이 유력해 보인다.

보잉 주가는 사업 운영과 법정에서 여러 타격을 받았음에도 강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2018년 이후 상반기 최대 규모의 상업용 제트기를 인도했지만, 주주들은 737-7과 -10 기종의 인증이 2026년까지 지연되는 것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상업 부문의 영업이익률이 -5.1%를 기록한 것도 부정적이다. 그러나 현재 주가에는 실제보다 더 많은 부정적 요인이 반영되어 있어, 스프링이 압축된 것과 같은 상태라는 분석이 나온다.

과거의 망령: 보잉의 법적 시련
737 MAX 참사의 여파가 여전히 드리워져 있다. 2018년과 2019...................................................................................................................................................................................................................................................................................................................................................................................................................................................................................................................................................................................................................................................................................................................................................................................................................................................................................................................................................................................................................................................................................................................................................................................................................................................................................................................................................................................................................................................................................................................................................................................................................................................................................................................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