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ZN)이 프라임 초대 프로그램을 폐지하기로 결정했음에도 주가는 견조세를 유지했다. 아마존은 구독료 없이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던 프라임 초대 프로그램을 10월 1일부로 종료한다. 이는 해당 사용자들을 유료 프라임 멤버십으로 전환하기 위한 조치다.
프라임 혜택 프라임 초대 프로그램은 16년간 운영되어 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프라임 구독자들은 전국의 최대 4명의 다른 성인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공유할 수 있었다. 2015년 이후 신규 가입은 중단됐지만, 기존 참여자들은 계속해서 혜택을 유지할 수 있었다. 소비자 인텔리전스 리서치 파트너스(CIRP)는 미국 내 프라임 사용자 수를 약 1억9700만 명으로 추산하며, 유료 멤버십은 1억4000만~1억6000만 명 수준으로 예상했다. 아마존은 이제 이들 사용자들에게 연간 14.99달러의 할인된 멤버십 가입을 제안하고 있다. 프라임이 전체 사업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고려하면 이해할 만한 조치다.
하지만 좋은 일은 영원할 수 없다. 할인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