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 자동차 제조사인 포드가 위기감을 감지했다. 어제 시작한 새 광고 캠페인에서 시장 변화 속에서 살아남지 못할 브랜드들이 있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포드는 자사의 생존을 확실히 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가장 큰 계획 중 하나는 유럽에서 포커스를 SUV 모델로 전면에 내세우는 것이다. 이 전략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보이며,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포드 주가는 3% 가까이 상승했다.
포드는 2027년부터 신형 포커스 SUV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모델은 포드가 유럽 전역에서 중형 C세그먼트 차량을 출시하는 데 사용해 온 'C2'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C2 플랫폼은 2018년부터 포커스에 적용되어 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C세그먼트 차량에서는 아직 볼 수 없었던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는 점이다.
포드의 빌 포드 회장은 유럽에서 전기차 전환이 진행되는 가운데에도 내연기관 차량을 계속 제공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