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마이크로소프트가 지원하는 (MSFT) AI 기업 오픈AI가 사용자들이 챗GPT를 통해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인스턴트 체크아웃'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현재 이 도구는 미국 기반 엣시 (ETSY) 판매자들로부터 단일 상품 구매를 지원하며, 무료, 플러스, 프로 챗GPT 플랜을 사용하는 미국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오픈AI는 또한 스킴스와 글로시어 같은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100만 명 이상의 쇼피파이 (SHOP) 판매자들이 곧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능은 오픈AI가 챗GPT를 통해 이뤄지는 각 거래에서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새로운 수익원이 될 수 있다. 정확한 수수료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오픈AI는 엣시 및 쇼피파이와의 개별 계약에 기반한 수수료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추가 요금을 보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또한 챗GPT의 상거래 기능을 담당하는 미셸 프래딘은 CNBC에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과 같은 실제 업무를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 챗GPT를 더욱 유용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흥미롭게도 인스턴트 체크아웃은 스트라이프의 도움으로 구축되고 챗GPT 구독 결제를 처리하는 오픈AI의 에이전틱 커머스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이는 이미 챗GPT에 결제 정보를 입력한 경우 쇼핑을 위해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다. 오픈AI는 또한 다중 상품 장바구니 지원을 추가하고 더 많은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프래딘은 개발자와 판매자들이 새로운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토콜을 오픈소스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33개 매수와 1개 보유 의견을 바탕으로 MSFT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합의 등급을 부여했다. 또한 주당 628.36달러의 평균 MSFT 목표주가는 22%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