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3위 팝토이 판매업체이자 일본풍 리테일러 미니소의 자회사인 탑토이가 설립 5년 만에 홍콩 상장을 추진한다. 핵심 요약 미니소 자회사 탑토이가 홍콩 상장을 신청했으며, 팝마트의 성공을 복제하기 위해 모기업의 7,000개 글로벌 매장 네트워크를 활용할 계획이다13억 달러의 기업가치와 자체 개발 지적재산권(IP) 확대는 점차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2013년 미니소(NYSE:MNSO)(9896.HK)를 설립한 예궈푸는 일본의 다이소와 유니클로에서 영감을 받았다. 미니소는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일본풍 '귀여움'(카와이이) 미학을 결합한 전략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6월 말 기준 국내 4,305개, 해외 3,307개의 매장을 보유하며 유니클로의 2,500개 매장을 훨씬 뛰어넘었다.
이제 미니소는 자회사인 탑토이 인터내셔널 그룹의 성장을 위해 한발 물러선다. 탑토이는 지난달 말 홍콩 상장을 신청하며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트렌디한 수집용 완구 열풍에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