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대기업 세일즈포스 (CRM)가 오픈ai와 앤트로픽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이들의 최첨단 모델을 자사의 새로운 에이전트포스 360 플랫폼에 직접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첨단 AI 도구를 일상적인 비즈니스 업무에 도입해 최고경영자(CEO) 마크 베니오프가 말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새로운 변화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픈ai의 최신 GPT-5 모델이 세일즈포스 생태계에 직접 내장된다. 이는 세일즈포스 고객들이 이제 ChatGPT 내에서 핵심 CRM 데이터에 직접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사용자들은 챗봇 인터페이스에 자연어 질의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판매 기록을 가져오고, 고객 대화를 검토하며, 태블로 시각화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세일즈포스는 에이전틱 커머스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미국 판매업체들은 에이전트포스 커머스를 사용해 ChatGPT 사용자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으며, 주문, 결제, 고객 관계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