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TSLA)는 모델 3과 모델 Y라는 두 차종으로 제국을 건설했다. 이 두 모델은 작년 테슬라 전 세계 인도량의 95% 이상을 차지하며 거의 10년간 회사 성장을 견인했다. 하지만 이제 상황이 달라졌다. 수요 증가세가 둔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테슬라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을 인하하고 있다. 회사의 최근 행보인 모델 Y 스탠다드를 미국과 유럽에서 3만9990달러에 출시한 것은 공격에서 수비로 전략이 바뀌었음을 보여준다. 이제 전략은 마진이 타격을 받더라도 판매량을 보호하는 것이다. 중국 경쟁사 비야디 (BYDDY) (BYDDF)가 테슬라 영역에 직접 진출하면서 중형 전기 SUV 시장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졌다. 더욱이 테슬라의 가격 전략이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 비야디의 새로운 씰리온 7이 성능과 편의성에서 모델 Y와 대등하지만, 영국에서 약 6만 달러에 판매되어 테슬라의 새로운 엔트리급 모델보다 약 30% 비싸다. 테슬라가 이제 더 저렴한 브랜드가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