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스타벅스(NASDAQ:SBUX)의 새 수장으로 취임한 브라이언 니콜 최고경영자(CEO)는 여러 난제에 직면했다.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비싼 라떼 대신 저렴한 음료를 선호하기 시작했다. 전임 CEO 락스만 나라시만 재임 기간 동안 세계 최대 커피 체인점의 주가는 25% 하락했다. 니콜 CEO는 '스타벅스로 돌아가기'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업 재건에 나섰다. 이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스타벅스를 집과 직장 외 '제3의 공간'으로 되돌리기 위한 일련의 주요 정책 변화를 포함한다. 회사는 이미 두 차례의 인력 감축과 수백 개 매장 폐쇄를 단행했다. 하지만 주가는 더 냉혹한 현실을 보여준다. 주가는 시장 대비 부진한 흐름을 보이며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어 투자자들의 의구심이 여전함을 시사한다.
단백질 추가 옵션과 그린 에이프런 서비스 호조 니콜 CEO는 수요일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와의 인터뷰에서 단백질 추가 옵션과 고객 서비스 향상에 초점을 맞춘 '그린 에이프런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