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NASDAQ:AMZN)의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미국 최대 데이터 허브인 US-East-1(버지니아 북부) 지역에서 광범위한 운영 장애를 확인했다. 이번 장애로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오류율이 증가하고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AWS 엔지니어들은 태평양 시간 12시 11분부터 EC2, 다이나모DB, 람다, RDS, ECS, 글루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발생한 높은 오류율과 지연 현상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약 1시간 후 AWS는 다이나모DB API 엔드포인트의 DNS 해석 실패가 문제의 원인이라고 확인했다. 이는 IAM 업데이트와 다이나모DB 글로벌 테이블과 같은 종속 시스템과 글로벌 서비스에 영향을 미쳤다. 태평양 시간 2시 22분, AWS는 초기 문제 해결 조치를 적용했으며 '초기 복구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AWS는 서비스 백로그를 해소하는 동안 고객들에게 실패한 요청을 재시도할 것을 권고했다. 3시 35분, AWS는 DNS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