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 서비스 (AMZN)의 장애로 델타항공 (DAL)과 유나이티드항공 (UAL) 등 주요 미국 항공사들의 웹사이트와 앱이 중단되어 승객들이 온라인 체크인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선도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제공업체인 아마존은 로빈후드 마켓츠 (HOOD), 뉴욕타임스 (NYT), 월트디즈니 (DIS) 등 전 세계 웹사이트에 영향을 미친 대규모 장애 이후 "상당한 회복 징후를 보고 있다"고 밝혔다. 장애 원인은 명확하지 않다. 하지만 아마존 웹 서비스의 중단이 일부 주요 항공사들에게 특히 큰 혼란을 야기하고 있으며, 델타와 유나이티드 승객들은 소셜미디어에서 계획대로 체크인이나 수하물 위탁을 할 수 없다고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유나이티드는 소셜미디어에서 한 고객에게 "온라인 도구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 오류를 겪고 있다"고 답변했다. 공항 대혼란AWS 장애로 인해 텍사스주 댈러스, 일리노이주 시카고, 뉴저지주 뉴어크 등 주요 미국 공항에서 혼란과 상당한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는 보고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