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검증된 전통적인 방법이 비즈니스에 가장 큰 효과를 가져다준다. 커피 대기업 스타벅스 (SBUX)가 가장 오래된 형태의 리워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돌아가고 있다. 바로 X개 구매하면 Y개 무료 제공하는 방식이다. 현재 테스트 단계에 불과하지만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월요일 오후 거래에서 스타벅스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특정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들이 커피 루프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는데, 스타벅스가 너무나 친숙한 계획을 제공하고 있다. 커피 9잔을 사면 1잔을 무료로 주는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테스트 계획의 참여 공간은 제한적이며, 스타벅스는 이 계획이 언제든지 종료될 수 있다고 명확히 했다. 또한 이 계획은 뜨거운 커피나 아이스 커피에만 국한되므로, 고급 음료를 원하는 사람들은 이번 커피 루프에서 제외된다. 즉시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대기자 명단에 추가될 것이라고 보고서는 전했으며, 스타벅스는 주로 이를 정보 수집 작업으로 활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