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공유 기업 에어비앤비 (ABNB)가 게스트들이 서로 메시지를 주고받고 체험 시작 전 다른 참가자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소셜 기능을 앱에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같은 이벤트에 참석하는 사람들을 위한 직접 메시징 도구와 다른 참가자들의 프로필을 보여주는 대시보드가 포함된다. 게스트들은 각 이벤트마다 이 기능 사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구독을 취소할 수 있다.
이번 기능은 케이터링과 개인 트레이닝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한 5월의 대규모 앱 재설계 이후 나온 것이다. 당시 업데이트는 에어비앤비의 '체험' 섹션도 개편했는데, 이 섹션은 회사가 2020년 팬데믹 기간 동안 중단하기 전까지 성장시키려 했던 부문이다. 흥미롭게도 올해 초 에어비앤비는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탐색에 2억~2억500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에어비앤비는 또한 AI 챗봇도 개선했는데, 이제 예약 취소나 날짜 변경 같은 작업을 도와준다. 이 도구는 북미 사용자를 대상으로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로 제공된다. 다른 변경 사항으로는 원래 필터 외부의 숙소를 제안하는 더 유연한 검색 기능과 랜드마크, 레스토랑, 관광 명소를 강조하는 업데이트된 지도가 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에어비앤비가 단순한 단기 임대 플랫폼 이상이 되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ABNB 주식은 매수할 만한가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ABNB 주식에 대해 보유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3개월간 매수 12건, 보유 15건, 매도 5건의 의견이 나왔다. 또한 ABNB의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139.28달러로 8.3%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