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단순히 대화를 넘어 실제로 일을 처리하려면 인터넷상의 앱이나 서비스 같은 실제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 과정을 툴 콜링(tool-calling)이라고 하며, AI 에이전트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다. 하지만 AI에게 이를 가르치는 것은 쉽지 않다. 많은 양의 우수한 실제 사례가 필요한데, 이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거대 기술 기업 IBM (IBM)과 워싱턴대학교가 투칸(Toucan)을 만든 이유다. 흥미롭게도 투칸은 현재 AI를 위한 툴 사용 사례의 가장 큰 공개 컬렉션으로, 2,000개 이상의 다양한 온라인 도구를 활용하는 150만 개의 실제 작업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사례에는 보고서 분석, 캘린더 초대 발송, 요약문 작성 같은 실용적인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으며, 깃허브(GitHub)와 스미서리닷에이아이(Smithery.ai)에서 찾은 API 서버의 실제 메타데이터를 사용해 구축되었다. 특히 연구진은 작동하지 않는 도구를 걸러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