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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식, 사업 다각화에도 불구하고 하락세..."더 이상 단순한 자동차 회사 아냐"

2025-10-24 01:03:53
테슬라 주식, 사업 다각화에도 불구하고 하락세...

전기차 대기업 테슬라 (TSLA)에 투자한 이들의 가장 큰 우려 중 하나는 테슬라가 나쁜 투자 아이디어가 되어가고 있다는 점이었다. 테슬라의 초점은 전기차에 맞춰져 있었고, 정부가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면서 테슬라 시장의 활력이 크게 떨어졌다. 하지만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본 이들은 여기에 더 많은 것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았고, 이제 테슬라는 단순한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여전히 우려를 보였고, 목요일 오전 거래에서 주가는 거의 1.5% 하락했다.



테슬라의 최근 실적 발표 이전에도, 테슬라를 주시한 이들은 그곳에서 더 많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예를 들어 파워월 배터리 시스템은 전력망이 어떤 이유로든 고장났을 때 전력망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생명선을 제공했다. 그리고 마스터 플랜 파트 IV로 알려진 테슬라의 논의는 그러한 개념에 추가적인 활력을 불어넣었다.



한편 3분기 업데이트는 AI 기반 자율주행과 "가상 발전소" 기술에 대한 많은 논의를 가져왔다. 다양한 신규 인도, 제품,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통해 테슬라는 단순한 전기차 회사에서 벗어나, 그 이름의 유래인 니콜라 테슬라에 걸맞은 본격적인 에너지 회사로 나아가고 있다. 테슬라의 FSD 슈퍼바이즈드(완전 자율주행) 버전 14가 등장했고, 이와 함께 "복잡한 주행 시나리오에 대한 개선된 대응"이 이루어졌다.



"낙관론은 많고 진실은 적다"



하지만 모두가 그렇게 낙관적인 것은 아니다. GLJ 리서치의 애널리스트 고든 존슨은 3분기 분석이 "낙관론은 많고 진실은 적을 것"으로 전망한다. 존슨이 테슬라에 대해 매도 등급을 부여하고 목표주가를 단 19.05달러로 제시한 것을 보면, 존슨이 테슬라를 전혀 높게 평가하지 않는다는 것이 분명하다.



실제로 존슨은 현재 컨센서스가 머스크가 11월 1일 그의 새로운 보상 패키지 투표를 앞두고 테슬라 주가를 높게 유지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다소 냉소적일 수 있지만, 최소한 어느 정도 진실의 요소가 없지 않을 수 있다. 존슨은 심지어 실적 발표 후의 열기가 "공매도 포지션을 재설정할 기회"라고까지 제안했다.



테슬라는 매수, 보유, 매도인가?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TSLA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이는 아래 그래픽에 표시된 것처럼 지난 3개월간 매수 14건, 보유 13건, 매도 10건을 기반으로 한다. 지난 1년간 주가가 68.52% 상승한 후, 주당 평균 TSLA 목표주가 375.47달러는 15.03%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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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