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vs. 앤트로픽... 두 AI 거인, 수익으로 가는 전혀 다른 길
2025-10-26 23:25:42
오픈AI (PC:OPAIQ)와 앤트로픽 (PC:ANTPQ)은 동일한 AI 시장의 양면을 형성하고 있다. 두 회사 모두 챗봇과 자동화 도구를 구동하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설계한다. 그러나 수익 창출 방식은 매우 다르다. 마이크로소프트 (MSFT)의 지원을 받는 오픈AI는 ChatGPT를 통해 광범위한 소비자 시장에 집중한다. 아마존 (AMZN)과 알파벳 (GOOGL) (GOOG)의 지원을 받는 앤트로픽은 기업 고객을 중심으로 사업을 구축하고 있다.오픈AI의 영향력은 막대하다. 회사는 ChatGPT가 현재 주간 사용자 8억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간 매출 규모는 약 130억 달러이며, 약 30%가 기업에서 발생한다. 나머지는 무료부터 월 200달러에 이르는 소비자 요금제에서 나온다. 그러나 이러한 구독료는 AI 시스템 운영에 드는 높은 비용을 충당하지 못한다. 회사는 향후 광고를 검토할 수 있지만, 아직 명확한 모델은 존재하지 않는다.앤트로픽의 전략은 더 좁지만 안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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