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밸류 메뉴... 니콜 CEO "생각 없다"
2025-11-01 01:33:13
패스트푸드 업계 전반에서 가치 메뉴를 출시하거나 기존 메뉴를 강화하며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실제 구매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다. 하지만 커피 대기업 스타벅스(SBUX)는 브라이언 니콜 최고경영자의 최근 발언으로 인해 그러한 전략과는 거리가 멀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은 이에 전혀 만족하지 못했고,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거의 2.5% 급락했다.
브라이언 니콜이 2024년 스타벅스에 합류했을 당시, 그는 4년 만에 처음으로 매출이 감소한 스타벅스를 회생시키는 임무를 맡았다. 고객들은 스타벅스의 대기 시간에 점점 더 불만을 느꼈고, 가격 상승 역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스타벅스가 상황을 개선하기 시작했지만, 고객들은 매장 폐쇄를 문제로 여기고 있으며 스타벅스는 커피 원두 비용을 통제하려 하고 있어 여전히 상당한 문제가 남아 있다.
이로 인해 일부에서는 고객을 다시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저가 옵션을 제공하는 가치 메뉴를 출시할 때가 된 것은 아닌지.......................................................................................................................................................................................................................................................................................................................................................................................................................................................................................................................................................................................................................................................................................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