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오(NYSE:NIO)는 최신 제품 출시로 판매가 증가하면서 모멘텀이 살아나고 있다. 지난 분기 동안 L90과 ES8 출시에 힘입어 판매가 지속적으로 개선되었다.
L90과 ES8 모두 가격과 크기 면에서의 우위로 인해 경쟁 신에너지차량 모델들 사이에서 경쟁력이 향상되었으며, 이는 더 강력한 주문량과 높은 인도량으로 이어졌다. L90은 출시 첫 달과 두 번째 달에 각각 10,600대와 11,000대를 인도했는데, 이는 L60의 800대와 4,300대와 비교된다.
골드만삭스의 티나 후 애널리스트는 L90의 월간 판매량이 2026년에 약 8,000대 수준에서 안정화될 것으로 추정한다. ES8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후 애널리스트는 이전 버전의 600대와 비교해 개선된 경쟁력을 반영하여 2026년 안정화된 월간 판매량을 약 5,000대로 예상한다.
앞으로 니오는 2026년까지 신모델 출시 일정을 가속화하여 두 가지 신차(L80과 ES9) 출시와 ES7 페이스리프트를 계획하고 있다. L90과 ES8의 강력한 성과를 고려할 때, 후 애널리스트는 이러한 추가 모델들이 "현재의 긍정적인 판매 모멘텀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온보 L80은 L60과 L90 사이에 위치한 새로운 대형 5인승 SUV로 가족 고객을 겨냥하고 있으며, 후 애널리스트는 리오토의 L8 대비 L9의 상대적 성과를 기반으로 L90의 약 80% 수준의 판매량을 예상한다.
후 애널리스트는 또한 ES8의 더 작고 저렴한 대안으로 포지셔닝된 대형 5인승 SUV인 ES7 페이스리프트가 ES8의 5,000대와 비교하여 안정화된 월간 판매량 6,000대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ES9는 니오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로, 구형 ES8을 대체하여 브랜드의 가장 프리미엄 모델이 될 것이다. 후 애널리스트는 안정화된 월간 판매량이 구형 ES8과 거의 동일한 약 1,000대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가격은 신형 ES8보다 10만 위안 높을 것으로 본다. 이러한 출시를 고려하여, 애널리스트는 이제 2026년 판매량 증가율을 이전 추정치 27%에서 전년 대비 43%로 상향 조정했다.
이러한 강화된 제품 전략은 수익성에 대한 기대치도 높이고 있다. "더 높은 판매량과 규모의 경제"에 힘입어, 후 애널리스트는 이제 매출총이익률이 이전보다 2~3% 높게 운영될 것으로 본다. 그 결과, 2026~2030년 비GAAP 주당순이익 전망이 -5.14위안에서 2.28위안에서 -2.05위안에서 3.32위안으로 상향 조정되었다. 애널리스트는 또한 같은 기간 누적 잉여현금흐름이 이전 110억 위안에서 220억 위안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후 애널리스트는 이제 니오가 이전 추정치인 2029년보다 1년 앞선 2028년에 연간 비GAAP EBIT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따라 후 애널리스트는 목표주가를 4.3달러에서 7달러로 상향 조정했지만, 새로운 수치는 주가가 당분간 횡보할 것임을 시사한다. "제한적인 상승 여력"을 고려하여, 후 애널리스트는 NIO 주식에 중립 등급을 부여한다. (후 애널리스트의 실적 기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6명의 다른 애널리스트들이 후 애널리스트와 함께 중립 의견을 제시했으며, 추가로 7명의 매수와 1명의 매도 의견으로 이 주식은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고 있다. 그러나 평균 목표주가 6.72달러는 주가가 향후 1년간 4% 하락할 것임을 시사한다. (니오 주가 전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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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소개된 애널리스트의 의견이다. 이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되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체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