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 (GME)은 12월 2일 2025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밈 주식은 연초 대비 약 31% 하락했다. 소매 사업의 부진한 매출과 대규모 현금 보유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의구심이 주가를 압박했다. 월가 증권가는 회사가 주당 0.20달러의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동기 0.06달러 대비 증가한 수치다. 또한 팁랭크스 전망 페이지 데이터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9억 8,73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투자자들은 게임스톱이 사업을 안정화하고 보다 명확한 장기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지 주목할 것이다.
지난 분기 게임스톱은 주당순이익 0.25달러를 기록하며 월가 예상치 0.19달러를 크게 상회했다. 또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9억 7,22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증권가 예상치 9억 달러를 넘어선 수치다. 하드웨어 및 액세서리 사업 부문의 강세가 실적을 견인했다.
게임스톱은 2분기 말 기준 87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동기 42억 달러 대비 크게 증가한 수치다. 한편 2분기 말 기준 회사의 비트코인 보유액은 5억 2,860만 달러로 평가됐다.
흥미롭게도 실적 발표를 앞두고 팁랭크스 AI 애널리스트 리나 큐라텍스(OpenAI-4o 모델 기반)는 게임스톱 주식의 목표주가를 26달러에서 21.5달러로 하향 조정하고 보유 의견을 유지했다. 새로운 목표주가는 현재 주가 대비 약 0.60%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팁랭크스 AI 주식 분석에 따르면 게임스톱 주식은 100점 만점에 53점의 양호한 점수를 받았다. 이 모델은 개선된 수익성 추세, 강화된 현금흐름, 향상된 비용 통제를 긍정적 요인으로 지적했다. 그러나 매출 압박과 밸류에이션 우려로 인해 전망은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