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항공(NYSE:SAVE)에 대해 최근 3개월간 10명의 애널리스트가 분석한 결과, 강세에서 약세까지 다양한 견해가 제시됐다.
아래 표는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를 요약한 것으로, 지난 30일간의 변화와 이전 달들의 평가를 비교해 보여준다.
|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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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평가 | 0 | 0 | 2 | 4 | 4 |
최근 30일 | 0 | 0 | 0 | 0 | 1 |
1개월 전 | 0 | 0 | 0 | 3 | 2 |
2개월 전 | 0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0 | 2 | 1 | 1 |
애널리스트들은 더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하며 12개월 목표주가를 설정했다. 평균 목표주가는 2.75달러로, 최고 3.50달러에서 최저 2.00달러 사이다. 현재 평균 목표주가는 이전 평균 목표주가 3.62달러에서 24.03% 하락했다.

애널리스트 평가 해석: 심층 분석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행동을 분석해보면 금융 전문가들이 스피릿항공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등급 및 목표주가 조정에 대한 요약이다.
애널리스트 | 소속 | 조치 | 등급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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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븐 트렌트 (Stephen Trent) | 시티그룹 (Citigroup) | 하향 | 매도 | $2.75 | $3.50 |
헬레인 베커 (Helane Becker) | TD 코웬 (TD Cowen) | 신규 | 매도 | $2.00 | - |
앤드류 디도라 (Andrew Didora) | 뱅크오브아메리카 (B of A Securities) | 하향 | 저조 | $2.75 | $3.25 |
크리스토퍼 스타솔로풀로스 (Christopher Stathoulopoulos) | 서스퀘하나 (Susquehanna) | 하향 | 부정적 | $2.50 | $3.00 |
브랜든 오글렌스키 (Brandon Oglenski) | 바클레이즈 (Barclays) | 하향 | 비중축소 | $3.00 | $4.00 |
마이클 리넨버그 (Michael Linenberg) | 도이치방크 (Deutsche Bank) | 하향 | 매도 | $2.00 | $3.00 |
스티븐 트렌트 (Stephen Trent) | 시티그룹 (Citigroup) | 하향 | 매도 | $3.50 | $3.85 |
크리스토퍼 스타솔로풀로스 (Christopher Stathoulopoulos) | 서스퀘하나 (Susquehanna) | 하향 | 부정적 | $3.00 | $4.00 |
헬레인 베커 (Helane Becker) | TD 코웬 (TD Cowen) | 하향 | 보유 | $3.00 | $4.00 |
마이클 리넨버그 (Michael Linenberg) | 도이치방크 (Deutsche Bank) | 하향 | 보유 | $3.00 | $4.00 |
주요 인사이트:
조치: 애널리스트들은 시장 동향과 기업 실적 변화에 대응해 추천을 업데이트한다. '유지', '상향' 또는 '하향' 등의 조치는 스피릿항공과 관련된 최근 동향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반응을 보여준다. 이는 기업의 현재 상태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견해를 엿볼 수 있게 해준다.
등급: 애널리스트들은 '아웃퍼폼'에서 '언더퍼폼'까지 주식에 대한 정성적 평가를 내린다. 이러한 등급은 전체 시장 대비 스피릿항공의 상대적 성과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기대치를 나타낸다.
목표주가: 애널리스트들은 예측을 바탕으로 스피릿항공의 미래 가치에 대한 추정치를 제시한다. 현재와 이전 목표를 비교하면 애널리스트들의 기대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를 주요 재무 지표와 함께 살펴보면 스피릿항공의 시장 위치에 대한 귀중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평가표를 통해 정보를 얻고 신중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스피릿항공 소개
스피릿항공(Spirit Airlines Inc)은 미국, 라틴아메리카, 카리브해 지역을 운항하는 항공사다. 주로 불필요한 여행 편의를 제외한 기본 요금제를 제공한다. 필요시 승객은 추가 요금을 내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승무원은 모든 항공기에서 완전히 호환되며, 단순화된 기단 덕분에 정비 및 기타 지원 서비스가 간소화됐다. 전체 노선 구조로 인해 항공 운송이라는 단일 운영 부문을 가지고 있다. 시장이 서비스가 부족하거나 과도하게 가격이 책정된 경우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다. 매출의 대부분은 미국에서 발생한다.
스피릿항공의 재무 이정표
시가총액: 제한된 시가총액으로 업계 평균 이하의 위치에 있다. 이는 동종 업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를 반영한다.
마이너스 매출 추세: 스피릿항공의 3개월 재무 상황을 살펴보면 어려움이 있음을 알 수 있다. 2024년 3월 31일 기준으로 회사의 매출 성장률은 약 -6.24% 하락했으며, 이는 매출 상위권 실적의 감소를 반영한다. 산업 동종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회사는 산업재 부문 평균보다 낮은 성장률을 보이며 뒤처져 있다.
순이익률: 스피릿항공의 순이익률은 업계 평균에 미치지 못해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한다. -11.27%의 순이익률로 비용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스피릿항공의 ROE는 업계 평균을 상회한다. -13.35%의 인상적인 ROE로 자기자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강력한 재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스피릿항공의 재무 건전성은 업계 평균을 웃도는 뛰어난 ROA에서 드러난다. -1.51%의 주목할 만한 ROA로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재무 건전성이 양호함을 보여준다.
부채 관리: 스피릿항공의 부채비율은 업계 평균 이하다. 7.17의 비율로 부채 자금 조달에 덜 의존하고 있으며, 부채와 자기자본 간의 더 건전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애널리스트 등급 결정 방식
애널리스트 등급은 주가 실적의 중요한 지표 역할을 하며, 은행 및 금융 시스템 전문가들이 제공한다. 이 전문가들은 기업의 재무제표를 철저히 분석하고 컨퍼런스 콜에 참여하며 내부자들과 소통하여 개별 주식에 대한 분기별 등급을 생성한다.
애널리스트들은 성장 추정치, 수익, 매출 등의 지표에 대한 예측을 추가하여 등급을 보완하기도 하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더 포괄적인 전망을 제공한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애널리스트들도 인간이기에 주관적인 관점이 예측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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