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스(The Wendy's Co, 나스닥: WEN)가 2024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5억707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5억7737만1000달러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조정 매출은 0.9% 증가한 4억5570만 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내 시스템와이드 매출은 1.7%, 해외는 8.3% 증가했다.글로벌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은 0.8%를 기록했다. 미국 내 직영 레스토랑 마진은 16.5%로, 전년 동기의 17.3%에서 하락했다.커크 태너(Kirk Tanner)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매장들이 2분기에 QSR 버거 카테고리와 보조를 맞추며 동일 매장 매출 성장을 지속했다"고 밝혔다.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한 9950만 달러를 기록했다. 조정 EBITDA는 1억4310만 달러로, 전년 동기의 1억4450만 달러에서 소폭 하락했다.영업이익 감소는 아침 식사 광고 비용 증가, 감가상각비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