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과 생활용품 소비를 둘러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대형 유통업체들이 달러스토어로부터 여러 품목에서 시장점유율을 빼앗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최근 할인점 달러제너럴(Dollar General Corp)은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과 주당순이익(EPS) 모두 애널리스트 전망치를 밑돌았다. 회사는 월마트(Walmart Inc)와 타깃(Target Corp) 등 대형 경쟁사들에 시장점유율을 잃고 있는 것으로 보이면서 연간 매출과 EPS 전망치도 하향 조정했다.달러제너럴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경쟁 관련 질문을 받았다.토드 바소스(Todd Vasos) 달러제너럴 최고경영자(CEO)는 "우리 비즈니스 모델이 구조적으로 도전받고 있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 분기 결과가 보여주듯 사업에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바소스 CEO는 신규 매장 개설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경쟁 우려를 일축하며 예상보다 부진했던 분기 실적의 원인을 연간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