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1 오토모티브(NYSE:GPI)에 대한 증권사들의 평가가 긍정적부터 중립적까지 엇갈리고 있다. 5개 증권사가 최근 3개월간 제시한 투자의견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최근 30일간 1개 증권사가 다소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했으며, 2개월 전에는 2개 증권사가 다소 긍정적, 1개 증권사가 중립적 의견을 냈다. 3개월 전에는 1개 증권사가 중립적 의견을 제시했다.
| 매우 긍정적 | 다소 긍정적 | 중립적 | 다소 부정적 | 매우 부정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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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의견 수 | 0 | 3 | 2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2 | 1 | 0 | 0 |
3개월 전 | 0 | 0 | 1 | 0 | 0 |
증권사들은 향후 12개월 목표주가로 평균 390.8달러를 제시했다. 최고 430달러에서 최저 285달러까지 편차를 보였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주가 331.25달러에서 17.98% 상승한 수준이다.

주요 증권사별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화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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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자트 굽타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425.00 | 420.00 |
아담 조나스 | 모건스탠리 | 상향 | 비중확대 | 430.00 | 285.00 |
제프 릭 | 스티펠 | 신규 | 중립 | 394.00 | - |
라자트 굽타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420.00 | 360.00 |
아담 조나스 | 모건스탠리 | 상향 | 중립 | 285.00 | 260.00 |
주요 시사점:
- 투자의견 변화: 애널리스트들은 시장 상황과 기업 실적에 따라 투자의견을 조정한다. '유지', '상향', '하향' 등의 변화는 그룹 1 오토모티브에 대한 최근 견해를 반영한다.
- 투자의견: '비중확대'에서 '비중축소'까지 다양한 의견이 있으며, 이는 시장 대비 그룹 1 오토모티브의 상대적 성과에 대한 기대를 나타낸다.
- 목표주가: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하는 주가 수준으로, 현재와 이전 목표가를 비교하면 기대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그룹 1 오토모티브 기업 개요
그룹 1 오토모티브는 2023년 10월 기준 미국과 영국에서 260개의 자동차 딜러십과 44개의 정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35개 브랜드의 자동차를 취급한다. 미국 내 약 150개 매장은 주로 17개 주의 대도시 지역에 위치해 있다. 2023년 신차 판매량 기준으로 텍사스주가 38%, 영국이 19%를 차지했으며, 텍사스, 오클라호마, 매사추세츠 3개 주를 합치면 53%에 달한다. 2023년 매출은 179억 달러를 기록했다. 2023년 8월 인치케이프 영국 인수로 27억 달러의 연간 매출과 54개 매장이 추가되어 영국 내 매장 수는 114개로 늘어났다. 그룹 1 오토모티브는 1995년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텍사스주 휴스턴에 있다.
그룹 1 오토모티브의 재무 실적
시가총액 분석: 동종 업계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성장 전망이나 사업 규모 등의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매출 증가세: 2024년 9월 30일 기준 최근 3개월간 매출이 10.97% 증가해 양호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의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2.2%로 업계 평균을 웃도는 수준이며, 이는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견실한 재무 상태를 시사한다.
자기자본이익률(ROE): 3.93%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며, 주주 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1.22%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의 효율적 운용과 양호한 재무 성과를 나타낸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1.84로 업계 평균 이하 수준이며, 건전한 재무 구조를 보여준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와 함께 다양한 재무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그룹 1 오토모티브의 시장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애널리스트 평가는 전문가의 견해를 반영하지만, 개인적 해석이 포함될 수 있어 변동 가능성이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